제품특징
  • 사업현황
  • 제품특징

첨단기술과 품질경영으로 항상 고객 가까이에 있는 (주)엘키토산코리아 입니다.

엘키토산

세계 최초 유일의 발효 저분자 수용성 키토산으로 흡수력을 배가시켜서 오장육부건강회복을 촉진시켜줍니다

수용성 저분자 키토산

1 면역체계 활성: 백혈구 수치 증가, NK 세포 활성
2 콜레스테롤 조절 (장내, 혈관 내)
3 혈관 정화(해독): 콜레스테롤, 중금속, 혈전 등
4 장내 유용세균 증식: 유해균 억제, 정장, 배변
5 향균&세포결합 작용 활성
6 기타: 혈당, 혈압조절&비만 예방, 미세먼지 흡착

키토산의 효능

1. 탈 콜레스테를 작용 : 동맥경화 개선하는 효능,체내에 있는 세포막을 형성하는 성분,호르몬 형성, 지방의 소화를 돕는 담즙산의 주성분
2,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 작용 : 암, 에이즈등의 면역저하에 따른 발병을억제함
3. 혈압상승의 원인인 염소를 배출(소금Nacl,Cl.:염소)
4.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 지방간을 억제하고 간장기능을 강화시킴.
5. 장내 유효세균을 증식하는 작용 : 소화기 계통의 기능을 개선, 장내활동 촉진, 변비방지, 향균성이 있는 유산과 초산을 만듬, 비타민 B군을 만듬, 대장균을 억제,항암성 충치방지
6. 장내 알칼리성 체질로 만드는 작용 : 암세포를 죽이는 NK세포를 활성화 함.
7. 체내의 중금속 이온을 흡수해서 배출하는 작용
8. 생체 친화성이 있어서 화상과 피부질환을 깨끗하게 치료함
9. 세포 생성 활성화 작용(관절 연골 생성등)

키토산 양생 발아 현미

키토산 발아현미는 일반현미를 키토산 추출액에다 현미를 침전시켜 밥맛이 가장 좋은 수분함량 적정선에서 현미를 선별하여 생산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키토산 발아현미는 수분과 온도조건을 최상의 조건으로 갖춰 GABA 함량을 일반현미보다 12배~20배의 효능을 갖춘 특미로 거듭납니다.

키토산 발아현미는 일반백미와 병행 취급이 가능하고 당층이 약해지면서 당칠아미노산등의 성분변화를 일으켜 단맛과 감칠맛을 증가시켜 백미처럼 식감이 좋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백미와 합하여 취급하면 백미가 가지고 있지 않은 영양소를 우리몸에 많은 공급을 특급미로 거듭날수있습니다.

키토산 발아현미는 추출물이 GABA함량 및 GABA + 다른 유효성분이 증진되어 면역등 증진 향상에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이 장관으로부터 재흡수되는것을 저해하여 순수콜레스테롤의 검사치를 저하시킵니다. GABA농도를 강화시킨 키토산 발아현미 추출액은 백혈병 세포의 증식을 막고 암세포의 자연사를 유도시키는 유효성분이 증진되었고 또한 만성적인 알콜의 섭취에 따른 간질환을 막고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키토산 발아현미는 당의 흡수를 저해하여 식후에 혈당치가 급격하게 상승되는 것을 억제하고 혈당치가 하루에도 몇 번씩 변동하는 폭을 적게하여 혈당을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식이성 유해물질의 각 영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음식물 섭취는 FDA에 의해서도 대장암 예방에 유용하다고 인정하고있음)

감마아미노낙산(r-aminobutric acid, GABA)

감마아미노낙산(GABA)은 비단백질 아미노산으로 동물의 경우 중추신경계의 주된 억제성 신경전달 물질로서(lnhibitory Neurotransmitter )뇌세포의 대사기능을 향진시키는 기능성 생리할성 물질로 알려져있습니다. GABA는많은 생리적인 메카니즘의 조절에 관여하여 동물의 경우 뇌에 혈류활발하게하고 산소 공급량을 증가하여뇌세포의 대사기능을 항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Prolactin의 분비와 성장호르몬의 분비 조절에서도 관여하며 약리적으로 매우관심이 높은 물질입니다.

GABA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의약품으로서의 GABA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기능성 식품소재로서의 GABA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관심은 GABA 고함유 식품과 식물탐색 및 이들의 기능성 연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였고 이에 대한 몇몇 연구결과도 발표된 바 있습니다.

GABA 또는 피페리딘산이라고도 합니다. 분자량은 103.12, 녹는점은 203℃로 물에 잘 녹는다.생물계에서는 글루탐산에서 이산화탄소가 빠져 나가는 과정을 거쳐 효소로서 생성됩니다. 식물계에서는 이 효소와 함께 GABA 가 널리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 오래 전부터 알려져 있었으나, 동물에서는 뇌 속에 존재한다는 것을 1950년 미국의 생화학자가 처음 발견하였습니다. 그 후, 각종 동물조직을 사용하여 검사하였는데, 포유류의 뇌 속에만 존재하는 특이한 아미노산으로, 고등동물의 중추신경에서 억제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아, 중추신경계의 억제적 화학전달 물질이라고도 생각되고 있으나, 아직 밝혀 지지는 않았습니다. 독성은 없어 외국에서는 의약품으로도 이용합니다.

아라비녹시란(Arabinoxylane)

아라비녹시란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 물질 로서, 주로 벼과 식물의 씨앗내종피와 배아, 줄기등 조직에 리그닝과 헤미셀룰로오즈 형태로 분포되어 있지만 우리 몸에서는 소화시킬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싹을 틔우는 과정에서 효소분해 작용을 거치면 가수분해 되어 인체가 흡수할 수 있는 아라비녹시란으로 변화되면서 생체방어를 위한 면역, 신체조절 인자로서의 호르몬, 정신 고양, 진정, 각성 수면, 생체 리듬의 조절, 각종 유해물질의 배설촉진, 환경 호르몬 예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라비녹시란은 5탄당류로서 주로 벼과식물(벼, 맥류, 옥수수, 수수...)의 씨앗의 종피와 배아.줄기 등 조직에 리그닝과 헤미셀룰로오즈 형태로 분포되고 있는데 산소화성 고분자 물질로 취급되어 가식대상에서 소외되고 있었으나 최근 미국 켈리포니아 주 UCLA DREW대학의 M.Ghoneum박사와 일본 고오베 여자 대학의 치바히테오 교수와 쭈루미 다카후미 병원장, 수가노 사유리 액제사를 비롯해 많은 선각자들의 심층연구로 인체의 면역기능 강화 및 부활활성(賦活活性)물질임이 판명되면서 다각적인 실험으로 뛰어난 효능과 안전성, 실용성이 검증되었고 또한 CANADA의 임상영양요법 전문가 손화익(孫華瀷)원장의 각종 씨앗의 새싹 건강용법 연구에서도 현미싹에 함유된 아라비녹시란의 흡수성, 안전성, 실용성, 등 복합적인 효능증진이 입증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키토산 양생법으로 길러 낸 것을 6대 기초 영양소가지 골고루 증가 되는 것을 규명하고 이를 주식,부식, 간이식, 음용식 용으로 개발 하는데 성공 이의 양산 보급체재로 착수하게 되었습니다. 아라비녹시란의 실조는 우주 에너지의 파장공명작용 약화와 함께 생체 전류의 흐름(유아 약 0.5V,성인 약 0.2V)까지 헝클어지게 되어 면역 기능약화의 요인이 가중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미싹에 응축된 크로로피란의 분자 구조 폴리핀환의 중심에 사람의 혈소와 동일한 활성형의 철원자로 생성돼 있어 생체리듬의 동화작용과 흡수성이 활발하면서 일명 녹생의 혈액이라고 지칭되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의 체세포는 약 60조개이고, 이중 약 5조개(1/12)가 마크로파지나 임파구(약60%) (T세포 15%,B세포 10%, 그 외 NK세포, LAK세포)로 구성되는 면역세포 로서 가동되며 이들의 신진 대사 주기는 13일이고 적혈구(45%)는 120일의 수명으로 노화소생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류역사이래 모든 의료수단의 기초를 면역기능 증강 제 BRA(Biological respones modifier).생체야조절물질에 초점을 맞추어 왔습니다. 그러나 그 처방의 효능 증대를 위해 합성, 분리, 가열 등 공정 과정에서 핵심물질의 감소와 보강 물질의 소실, 변성 등으로 그 효능의 저하와 함께 과다한 조제 비용등 애로가 있었으나 아라비녹시란을 현미의 배아를 키토산으로 양생, “싹”으로 길러먹음으로서 1차 기능(영양의 공급), 2차기능(색, 맛, 향기 등 기호를 즐기는 감각기능), 3차기능(생체방어를 위한 면역,신체조절인자로서의 호르몬, 정신의 고양, 진정, 각성, 수면등의 생체 조절기능활성)을 발휘하므로 3차원의고기능성 식품으로 평가되어 일찍이 일본 후생성에서는 이것을 ‘특정 보건용 식품’으로 인가하는 제도가 확립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아라비녹시란의 신비는 헤아릴 수 없이 계속 규명되고 있어 가히 보물적인 가치로 그 활용는 급속도로 확산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공봉합사 및 키토산 봉합사

봉합사는 수술후 상처부위를 봉합하는 수술실을 말합니다.
수술용 봉합사는 비흡수성 봉합사와 흡수성 봉합사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1) 비흡수성 봉합사는 수술후 실뽑기가 용이한 체포의 봉합, 수술후 장기간 실의 강도가 유지되는 경우(심장주변 수술, 뼈등의 경부조직 봉합)에 사용하고 있으면서 재료의 종류는 합성품인 경우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폴리프로필렌, 스텐레스가 있고 천연품인 경우 견(絹), 목면(木棉)이 있습니다.

2) 흡수성 봉합사는 수술후 체내에 매몰 흡수되면서 체내 주변에 동화되어 염증이 발생되지 않으면서 생체에 완전하게 흡수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봉합사 재료는 섬유화가 가능하고 구조재료로서 강도가 있어야 합니다.
재료의 종류는 합성품인 경우에는 PGA실, PGA-PLA공중합실, 모노필라멘트가 있고 천연품인 경우 장선(플레인, 크롬장선)이 있습니다.

3) 키틴봉합사는 흡수성 봉합사로서 생체 흡수성, 상처치료를 촉진하는 성질, 항균작용촉진등 상처에 좋은성질이 있어 선진국의 많은 학자들이 연구하여 의학에 활용,실용에 응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흡수성 봉합사를 대체 할수 있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 키틴봉합사 (기존 흡수성 봉합사의 강도와 신장도(n=10))
구분 키틴실 (4-0) PGA실 (4-0) 장선 (cutgut)(4-0)
직선 건조 강도 (kg) 2.25 ± 0.05 2.25 ± 0.06 1.39 ± 0.33
신장도 (%) 12.3 ± 0.8 25.3 ± 1.3 23.9 ± 2.6
습윤 강도 (kg) 1.96 ± 0.06 2.33 ± 0.09 1.01 ± 0.19
신장도 (%) 21.2 ± 1.8 24.8 ± 1.8 25.3 ± 0.3
결절 건조 강도 (kg) 1.21 ± 0.05 1.47 ± 0.08 0.89 ± 0.16
신장도 (%) 12.6 ± 0.05 13.9 ± 0.9 22.1 ± 0.4
습윤 강도 (kg) 1.25 ± 0.09 1.48 ± 0.06 0.54 ± 0.06
신장도 (%) 18.9 ± 1.2 24.1 ± 1.5 17.0 ±

임상실험 결과 키틴실의 유용성과 안정성에 대한 결과

근육의 매물시 강도변화

인공 위액 중에서의 강도 변화

사람 담즙 중의 수술실의 강도변화

사람 췌장액 중에서의 강도변화

사람 췌장액 중에서의 강도변화

위 실험결과 키틴실의 수치는 장선실보다 우수하지만 PGA에는 약간 떨어지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키틴실은 좀더 신축성의 개선을 보완하면 기존 봉합사가 가지고 있지 않는 상처 촉진, 생체흡수, 항균촉진등의 좋은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곧 봉합사의 교체 문제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다고 의학계에서 추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물리적 성질을 보면 장선실 보다는 확실히 강하고 PGA실과 거의 동등한 정도의 강도로 나타나고 있으며 기존 봉합사와 비교해 실의 유연성 뛰어나 결점시 걸림이 보이지 않고 매듭짓기가 쉬운 느낌을 받고또한 조직중에서도 실의 미끄러움 결점의 유지도 양호함 다만 탄력이 적기 때문에 급격한 강한 힘을 주면 약간 끊어지지 쉬운 경향이 나타나 약간의 보완이 필요합니다.

봉합부의 조직 반응은(감염. 이상한 삼출액. 봉합부전. 협착. 출혈. 부종 등) 별반응이 없으며 혈액의 생화학적조사,혈구의 수치, 뇨 검사 등에서도 이상을발견되지 않았읍니다. 이것은 키틴실이 생체내에서 분해되는 생체 적합성이 좋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며 키틴실의 안전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다고 사료 됩니다.

키틴실의 상처 치유 효과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있는 증거나 알지 못했으나 봉합사의 어느쪽도 양호한 치유현황을 나타내고 있어 일상적으로 치유촉진효과가 기대되고 특히 키틴실은 안전성과 유용성의 관점에서 충분히 임상응용에 적용가능이 크게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키틴실은 흡수성 봉합사로서의 기능과 성능을 충분히 구분하고 있어 물성의 일부를 제외하면 기존 PGA실에 충분히 필적할 수 있고 차후 (주)엘키토산코리아의 주력상품으로 떠오르고 현재 수입에 (300∼350억) 의존하고 있는 것을 당사 제품으로 하면서 수출 산업에 크게 이바지 할것입니다.

기존인공피부 및 키토산 인공피부

인공피부는 화상이나 교통사고 및 수술로 인한 외적요인에 인간의 피부가 대량으로 상실된 경우 단백질과 적혈구를 포함한 손실을 저지하고, 통증의 경감, 건조방지, 세균의 발육증식방지 돌출된 혈관 신경을 보호하면서 상처표면을 정상상태로 복귀 시키는데 필요한 물질입니다.

인간피부는 표피층과 진피층으로 구분되고 털구멍, 땀샘, 혈관, 등을 함유한 구조로 되어 있으면서 그중 진피는 피부재생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표피만의 가벼운 손상을 받은 경우에는 손쉽게 진피가 재생됩니다.
그러나 진피가 완전하게 파괴된 경우에는 절대 피부가 재생되지 않는다.? 따라서 손상된 채로 치료를 하면 피부가 없는 켈로이드상태가 됩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한 치료법은 현재로서는 피부이식이 유일한 수단입니다.
제 자신 피부이식이 아니고 타인피부이식을 하면 현대의학적으로도 성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진피가 어느정도 있는 경우에는 인공피부 이식을 통하여 치료에 성공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재 인공피부의 정의를 보면 진피가 남아있는 상처표면을 피복하여 표피형성을 촉진하거나 깊은 상처에 육아 생성을 촉진시켜 자가피부로 치유될 때까지 육아상을 양호하게 보호하는 것을 말하고 다음과 같은 인공피부 종류가 있습니다.

기존인공피부 종류

배양피부 우표크기 정상피부를 적게 잘라 취한 후 분쇄하여 표피 세포를 분해?하여 배양액 중에서 배양하여 면적을 몇배로 크게한 피부
혼성형인공피부 2겹의 막으로 상층을 실리콘막 하층은 다공성 스펀지구조의 콜라겐막으로 글리코사미노를부칸이 포함된 이중구조 피부재
합성재료 합성고분자로 이루어진 상처피부 보호재, 폴리우레탄의 바이오크루시브, 오프사이트,스펀지상의 듀오액티브
생체재료 돼지의 생피를 알카리 수용액에서 처리하여 콜라겐 조직이외의 것을제거시킨 후 동결 건조한 LPS(아로아스크). 표피를 제거시킨 진피로??만동결건조된 돼지의 진피 LDPS(아로아스크 D) 소에서 얻은 콜라겐 섬유를 부직포 상태로 한 콜라겐 막(메이팩)

키토산인공피부

키토산은 생체 재료로서의 상처치유효과 및 생체 흡수성과 인공피부 재료로서 아주 적합한 성질이 있습니다.
키틴은 섬유나 다공체등과 같은 양질의 성형체로 제조 가능하고 현재 키토산인공피부는 미세한 섬유로 된 부직포 모양이고 다른하나는 다공질의 스펀지 구조로 된 인공피부입니다.부직포 모양의 키토산인공피부는 비교적 얇은 상처에 스펀지 모양의 키토산인공피부는 깊은 상처에 치료하고 있습니다.

키토산인공피부는
  • 상처표면과의 밀착성이 양호하고
  • 삼출액의 배제가 충분하고
  • 피부나 똑같은 수분의 증발작용이 있고
  • 적절한 불감증설량을(불감증설량) 유지시키면서
  • 세균이 침입하지 않는다는 점이 키토산 인공피부의 장점이라 할수있습니다.

따라서 키토산인공피부는 진피의 남은 정도가 적은 종류에도 화상. 채피창. 찰과상. 박사창. 식피창. 욕창등에 비교적 평평한 상처에 대해 넓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인공피부보다 진통효과가 좋음, 밀착성이 좋고, 지혈효과가 있고, 표피형성이 빠르고, 재생표피가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이것은 키토산 자체가 상처치유 촉진작용, 생체흡수성이 있고, 항원성이 낮은 것등의 성질이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 기존 인공피부 및 키토산피부와 비교분석
평가/대상 LPS LDPS 콜라겐막 소프라튤거즈 바이오브렌 합계
매우우수함 7(10.4) 0 2(12.5) 2(13.3) 1(100) 12(11.5)
우수함 18(26.9) 3(60.0) 8(50.0) 4(26.7) 0 33(31.7)
동등함 33(49.3) 1(20.0) 6(37.5) 9(60.0) 0 49(47.1)
떨어짐 9(13.4) 1(20.0) 0 0 0 10(9.6)
매우떨어짐 0 0 0 0 0 0
합 계 67 5 16 15 1 104
유의차 검정
Wilcoxon의 1검정
p < 0.01 - p < 0.01 p < 0.05 - -

㈜엘키토산코리아에서는 제2공장 준공 기준으로 제2의 창업 기념식을 갖고 대대적으로 신물질을 생산하여 전량 수입에(280억~350억) 의존하고 있는 인공피부 제품을 국산으로 대체하고 곧 세계에 수출시장에 진출하여 지역경제 및 국가경제에 초석이 될수 있겠금 산업경제에 크게 이바지할 계획입니다